top of page

관악구X세이브더팜즈, 주민이 체감하는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 위해 총력

  • 작성자 사진: SAVE THE FARMS
    SAVE THE FARMS
  • 2024년 11월 20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7월 19일

(사진제공=관악구) 관악구X세이브더팜즈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 체험부스 운영
(사진제공=관악구) 관악구X세이브더팜즈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 체험부스 운영

2024.10.17


(서울=열린뉴스통신) 정진화 기자 =서울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가 공존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 실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지난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낙성대공원에서 펼쳐진 관악구 대표 축제 「2024 관악강감찬축제」에서 ‘지속가능발전 및 ESG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구민들이 탄소 중립 실현과 지속 가능한 지구 생태계 조성의 가치 및 자원순환의 의미를 체험하고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함이다. 세이브더팜즈는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중 하나로, 농산업의 제조 과정에서 남은 부산물을 자원 순환형 시스템을 통해 고기능성 바이오 원료로 생산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체험 부스에서는 ▲제로웨이스트 도전! 식물 화분 만들기 ▲나만의 에코 텀블러백 꾸미기 등 자원순환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는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과 주민 2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제로웨이스트 도전! 식물 화분 만들기‘ 활동은 생분해 포트와 유기성 폐기물을 자원화한 비료를 사용하여 어린 모종을 심는 활동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을 체험했다.


’나만의 에코 텀블러백 꾸미기‘ 활동은 에코 텀블러백에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실천방안을 그림으로 표현해 재미도 얻고,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개인컵을 사용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6월 24일 착수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도 차질없이 진행 중이다.구는 경제, 사회, 환경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고 지역 특성을 살린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을 체계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주민들이 체감하고, 이를 위해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환경 보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자 계속해서 여러 분야에서 ‘지속가능 발전도시 관악’ 실현을 위해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Tel: 070-4400-5203

Email: savethefarms.kr@gmail.com

본    사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천안천4길 32, 3층(천안 그린스타트업타운)

연구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14길 5, KIST V1동 407호(한국과학기술연구원)

지   점 :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 117, 405호(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 2025 by SAVE THE FARMS

  • LinkedIn
  • Instagram
bottom of page